top of page

[비트코인] 머스크형 착한듯 (2탄)


Chartist LAB에서는 포스팅시 자동발송 메일로 포스팅 내용을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한 분석 내용을 공유 받기 원하시면 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메일기재)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hartist LAB에서는 기술적분석 온라인 세미나(무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많은 관심 바랍니다.


차트교육(무료)

- 기술적분석 기본편(캔들, 거래량, 지지 및 저항, 추세선, 보조지표 등)

- 기술적분석 심화편(다우이론, 피보나치, 엘리엇파동, 하모닉패턴 등)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입니다.


오늘은 7월 넷째주 비트코인 제3차 분석을 하겠습니다.


- 요약 -


① 직전저점(28.8K)를 보호하며 장대양봉을 만드는 모습을 볼 때 반등을 지속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② 33.3K ~ 33.6K 구간은 빨간색 하락추세선 및 주봉 50MEA와 겹치는 구간이기에 강한 저항이 예상됩니다.

③ 진정한 반등의 시작은 빨간색 하락추세선 및 34.4K를 돌파하는 것입니다.

④ 34.7K이상 일봉마감시 반등이 확정되겠습니다.

⑤ 해시레이트와 비트코인의 가격과 상관관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해시레이트 증가 → 비트코인 희소성 증가 → 가격상승

- 해시레이트 감소 → 비트코인 희소성 감소 → 가격하락

⑥ 비트코인 채굴업체의 이전이 완료되고 해시레이트가 증가되면 다시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단기 어센딩트라이앵글 패턴이 관찰되며 상방 가능성을 안내해 드렸고 33.3K ~ 33.6K 저항 구간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해당 구간은 하락추세선 및 주봉 50EMA와 겹치는 구간이기에 강한 저항이 예상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 본 론 *


먼저 바이낸스 4시간 봉입니다.

비트코인은 예상했던 바와 같이 어센딩삼각수렴상방 돌파를 하고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지난 6월 30일부터 이어져 온 빨간색 하락 추세선을 돌파했고 주황색 채널 상단도 돌파했습니다.


기존 포스팅을 참고하셨으면 매매에 도움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 저항 구간으로는 34.2K / 34.4K ~ 34.7K가 있습니다.


34.7K 이상 일봉 마감 시에는 다우이론을 근거로 임펄스 상승 파동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 코인베이스 주봉입니다.

현재 구간은 주봉 50EMA과 겹치는 구간이고 단기 봉 과매수 영역이기에 조정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지지 구간으로는 33.3K ~ 33K / 32.8K / 32.5K ~ 32.2K / 31.8K ~ 31.5K가 있습니다.


조정받더라도 반등을 시도할 것으로 생각하며 이번 주 긴 아래 꼬리를 만들고 주봉 50EMA 이상 마감하면 반등의 의지가 크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임펄스 파동은 이미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2~3개월 좋은 흐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는 비트코인 채굴업체의 이사가 진행 중이며 비트코인 채굴업체의 이전이 완료되고 해시래이트가증가하면 다시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국내외 기업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언급했던 ESG 경영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ESC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이며 우리나라말로 '지속가능경영'이라고 합니다.


즉, 기업활동에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책임 경영', '투명한 경영' 활동이 있어야 기업은 지속발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회사를 운영하는 일론 머스크가 친환경과 거리가 먼 비트코인을 자사의 결제 수단으로받아드린다는 발언을 하면서 옳고 그름의 논쟁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를 포함한 이러한 세계 경제의 관심사를 고려했을 때 비트코인 채굴업체 이전 과정에서도 환경을 고려한 작업장 조성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기존에 논란이 되었던 "비트코인 채굴업체=환경파괴" 문제를 점진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이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비트코인 가격상승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결 론 *


① 비트코인은 예상했던 바와 같이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② 34.7K 이상 일봉 마감 시에는 임펄스 상승 파동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③ 현재 구간은 주봉 50EMA과 겹치는 구간이고 단기 봉 과매수 영역이기에 조정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④ 국내외 기업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언급했던 ESG 경영이 중요합니다.

⑤ 비트코인 채굴업체 이전 시 환경을 고려한 작업장 조성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⑥ 친환경 채굴환경은 비트코인 가격상승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리라 생각합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조회수 82회댓글 0개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ybit-Logo-2021-01.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