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트코인] 추세의 하단(下端) (2023.05.23.화)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랩팀 입니다.🚀


미국 부채한도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비트코인도 반등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오늘은 이 같은 거시경제 이슈를 배제하고 차트 중심으로 현재 모습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 본 론 ⭐


•비트코인(주봉)

비트코인 주봉 입니다.

먼저 비트코인은 15.6K 저점을 만든 후 약 31K까지 반등하고 직전고점(31K) 대비 약 15% 하락했습니다.

도미넌스가 높아진 상황에서 조정을 받고 있기에 알트코인 하락세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현재 볼린져밴드 중단(빨간선) 위에서 캔들이 형성되어 반등추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MACD 지표(검은색 동그라미 참고)를 살펴보면 데드크로스에 임박했습니다.

이번 주 데드크로스가 확정되면 차주에도 다시 조정을 이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한편, 빨간색 매물대는 Support&Resistance(지지 및 저항) Flip 구간 입니다.

거래소마다 조금 차이가 있지만 가격으로는 약 25.3K ~ 25.2K가 되겠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처럼 기존에 저항을 받은 사실을 확인할 수 있고 이제는 지지를 받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그러나 25.3K ~ 25.2K를 강한 음봉으로 이탈한다면 추가적인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일봉 입니다.


•비트코인(일봉)

비트코인의 반등 추세는 검은색 추세선 입니다.


현재 추세선 하단부에서 아슬아슬하게 캔들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탈 시 25.3K ~ 25.2K 까지 조정이 예상됩니다.


볼린져밴드가 하방으로 기울어져 있는 모습을 살펴볼 때 매도 우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고점인 27.7K 위로 올라가기 전까지는 선물거래 롱포지션은 상당히 주의가 필요하며


급락 발생 가능성이 크기에 스탑로스(약 26.3K) 설정이 필요합니다.

•비트코인(4시간봉)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고점을 낮추고 있고 평행채널 중단에서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하락 시 중요 지지구간은 26.1K이며 해당구간에서 반등하여 27.7K 위로 올라간다면 고점(31K)을 높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러나 매도세가 강해 26.1K를 사수하지 못한다면 결국 S/R Flip 구간인 25.3K ~ 25.2K까지 하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 결 론 ⭐


① 미국 부채한도 협상이 난항을 겪으면서 비트코인도 반등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②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높아진 상황에서 조정으로 알트코인 하락세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③ 이번주 MACD 데드크로스 확정 시 차주에도 다시 조정을 이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④ 비트코인 반등 추세는 검은색 추세선이며, 현재 추세의 하단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⑤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봉 : 데드크로스 확정 시 차주에도 다시 조정을 이어갈 확률이 높음

✔ 일봉 : 추세선 하단부에서 캔들이 위치하며 이탈 시 급락 예상

✔ 4시간봉 : (지지구간) 26.1K / 25.3K ~ 25.2K

- 26.1K에서 반등 후 27.7K 위로 올라가면 고점 갱신 예상

- 단, 26.1K 지지실패 시 25.3K ~ 25.2K까지 하락할 확률이 높음

⑥ 롱포지션은 주의구간이라 생각하며 스탑로스(약 26.3K) 설정이 필요합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Bybit-Logo-2021-01.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