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첫번째로 trend(추세), 두번째로 wave(파동), 세번재로 pattem(패턴), 네번째로 보조지표 활용, 마지막 다섯번째로 volume(거래량 )은 차트 분석의 기본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1) trend(추세)
- 올해 5월에 형성된 고점을 기준으로 8월 고점을 이은 resistance trend line(저항선)을 볼 수 있습니다.
약 5개월간 돌파하지 못했던 저항 추세선을 현 레밸 돌파 리테스트 후 움직이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올해 7월에 시작된 파동을 시작으로 겐의 각도(기준 45도)를 작도하여 현재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Eliot wave(파동)
- 고점에서 형성된 레벨을 기준으로 5개의 파동으로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현재 새로운 파동(중 파)이 진행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pattem(패턴) 분석
- 삼각수렴 상승 이탈후 리테스트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동연장의 법칙에 따라 중파 3파가 연장되지 않음을 확인하여 5파 연장을 예측하여 하모닉패턴(크랩패턴)과
ABCD패턴의 가능성을 예상합니다.

4) 보조지표 활용
- 일목균형을 보면 기준선, 전환선 골든크로스 후 기준선을 따라 캔들이 형성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후팽팬스 또한 캔들 위에서 형성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구름대 돌파한후 상단에서 안착하는게 급선무라 생각합니다.
- MACD(파동의 기울기 등) 또한 양수가 형성되어 정배열로 파동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volume(거래량 )
- 거래량은 수렴후 최근 평균 이상 상승된걸 확인할 수 있으며, 기자모리 거래량 3분법칙을 참고하면 추세가
반전될 것이라 예측이 가능합니다.

※ 이상 개인적인 분석글이니 참고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교과서 적인 분석이네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어떤 순서로 분석에 임해야하는 지를 보여주는 좋은 자료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