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트코인] 반등 중 조정 (2023.04.20.목)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랩팀 입니다.🚀


비트코인은 30K(Round Figure) 위로 올라간 후 내려오면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존 브리핑을 포함하여 조정받고 있는 비트코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실시간 브리핑 제1차 (2023.04.20.목)


1. 비트코인 4시간봉 입니다.


2. 비트코인은 24시간동안 연일 음봉 캔들을 만들며 28.6K까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3. 28.6K는 파란색 삼각형의 상단이 되며 매물대 관점으로 지지를 기대할 수 있는 구간 입니다.


4. 크립토 전체 시가총액은 전일대비 약 -5.5%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비트코인 RSI(매수세)는 이중바닥을 만들었습니다.


5. 개인적인 관점으로 반등을 기대하고 있으며 금일 비트코인 관찰 포인트는 "28.6K 구간을 지키며 4시간봉 양봉이 출현되는지?"가 되겠습니다.


지난 코멘트에서 비트코인 RSI(매수세)는 이중바닥을 만들었고 28.6K에서 반등이 기대된 다는 점을 말씀 드렸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8.6K이며 안내해 드린 가격에서 실제로 지지 받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 본 론 ⭐


• 비트코인(3일봉)

비트코인 3일봉 입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2021년 65K 고점 갱신 후 급락했던 구간인(검은색 동그라미) 28.6K에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28.6K는 매물대를 고려할 때 의미 있는 지점이며, 이를 보호해주면 고점을 높이는 추가 반등 가능성이 큽니다.

한편, 왼쪽 빨간색 원을 살펴보면 현재 구간은 이에 대비 매물대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그렇기에 28.6K ~ 32.5K 사이에서 충분히 횡보하면서 매물대를 다지면 보다 건강한 차트가 형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일봉 입니다.


• 비트코인(일봉)


현재 반등의 기준은 검은색 추세선입니다.

검은색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급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 롱포지션 청산이 진행되고 있으며 주요 지지구간은 28.4K ~ 28.1K 입니다.

다음으로 4시간봉 입니다.


• 비트코인(4시간봉)


반등의 기준이 되는 검은색 추세선 이탈이 확인되며 이에 덤핑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락 쐐기 모양으로 조정이 진행 중이며 빨간색 매물대에 도착했습니다.

현재 RSI(매수세)는 바닥권에 있으며 시장에는 공포감이 휩싸여 있습니다.

그러나 가파른 하락추세 + 빨간색 매물대(28.4K ~ 28.1K) 도착 + RSI(매수세) 과냉을 고려할 때 반등이 예상됩니다.

29.5K 이상에서 4시간봉이 종가 마감되면 반등에 탄력이 붙을 수 있고, 매물대를 다지면 고점을 높이는 반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개인적인 관점은 반등 중 조정 국면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9.5K 위로 올라오지 못할 경우 저점을 갱신할 것으로 생각하며 이때는 27.4K까지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겠습니다.

금일 포스팅의 주요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반등 추세를 이탈했지만 현재 높은 확률로 (단기)반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 29.5K 이상 4시간봉 종가 마감 확인 필요

- (성공 시) : 고점을 높일 확률이 높음

- (실패 시) : 저점을 낮출 확률이 높음


⭐ 결 론 ⭐


① 지난 코멘트에서 28.6K에서 반등이 기대된 다는 점을 말씀 드렸습니다.

② 현재 반등의 기준이 되는 검은색 추세선 이탈이 확인되며 이에 덤핑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③ 그러나 하락쐐기 + 매물대(28.4K ~ 28.1K) 도착 + RSI를 고려할 때 반등이 예상됩니다.

④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관점은 반등 중 조정으로 인지합니다.

⑤ 금일 포스팅의 주요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반등 추세를 이탈했지만 현재 높은 확률로 (단기)반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둘째, 29.5K 이상 4시간봉 종가 마감 확인 필요

(성공 시) : 고점을 높일 확률이 높음

(실패 시) : 저점을 낮출 확률이 높음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Bybit-Logo-2021-01.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