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알트코인] 알위브, 거래량은 주가에 선행한다? (2023.02.05.일)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랩 팀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거래량은 주가에 선행한다고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즉, 거래량 분석은 주가를 예측하기 위해 유효한 수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거래량이 증가하며 반등하고 있는 AR(알위브) 코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본 론 ⭐


• ARUSDT(주봉)

바이낸스 ARUSDT 주봉 입니다.

알위브는 상장 후 단기간에 시장의 주목을 받아 90달러까지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후 하락 반전하여 6달러까지 폭락하였고 현재는 약 12달러 정도에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편, 위 차트 (가) 및 (나)의 거래량을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거래량이 급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 총액을 기준으로 (나)의 거래량은 (가)의 거래량에 뒤처지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고점을 형성했을 때의 거래량과 저점을 형성했을 때의 거래량이 거의 일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3일봉 입니다.


• ARUSDT(3일봉)

위 차트 하단 보조지표는 MACD 입니다.

MACD는 이동평균수렴·확산지수로 기간이 다른 이동평균선 사이의 관계에서 추세변화의 신호를 찾으려는 진동자 지표 입니다.

이는 추세전환 시점을 찾는 것보다는 추세 방향과 주가 움직임을 분석하는데 활용성이 높은 지표 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MACD(빨간색) 및 시그널(파란색)은 히스토그램(막대) 위로 올라오고 있으며, 이는 중기 추세의 방향이 하방에서 상방으로 전향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AR은 추세곡선(검은색호) 근방까지 반등했습니다.

다음으로 일봉 입니다.


• ARUSDT(일봉)

위 차트 빨간색 선은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입니다.

해당 지표를 자세히 살펴보면 왼쪽 동그라미(파란색)에서는 200일 EMA 위에서 일봉 종가마감을 모두 실패했습니다.

즉, 그간 해당 이동평균선은 저항으로 작용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200일 EMA를 강한 장대양봉으로 돌파했으며 가격은 200EMA 이상에서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4일째 횡보하고 있지만 200EMA 지지를 확인할 경우 고점에서 내려오는 추세곡선(검은색호)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돌파 시 본격적인 반등이 시작될 것으로 생각하며 주요 저항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항구간 : 15달러 / 17.45달러 / 18.24달러 / 22.19달러

개인적인 관점으로 200일 EMA를 지키고 추세곡선을 돌파하면 강한 반등을 이어갈 것이라 예상하며

다만 200일 EMA 지지 실패 시 10.6달러 ~ 9.88달러까지 하락할 여지가 있사오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 론 ⭐


① 주식시장에서 거래량은 주가에 선행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② AR(알위브)는 올해 1월부터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③ MACD 지표에서는 추세 방향이 전향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④ 그간 200일 EMA는 저항으로 작용했지만 최근 장대양봉으로 돌파했습니다.

⑤ 200일 EMA 지지확인 및 추세곡선 돌파 시 강한 반등이 예상됩니다.

⑥ 저항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항구간 : 15달러 / 17.45달러 / 18.24달러 / 22.19달러

⑦ 단, 200일 EMA 지지 실패 시 10.6달러 ~ 9.88달러까지 하락할 여지가 있사오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Bybit-Logo-2021-01.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