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트코인] 7월 첫째주 차트분석 (3차)


Chartist LAB에서는 포스팅시 자동발송 메일로 포스팅 내용을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한 분석 내용을 공유 받기 원하시면 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메일기재)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hartist LAB에서는 기술적분석 온라인 세미나(무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차트교육(무료) ○

- 기술적분석 기본편(캔들, 거래량, 지지 및 저항, 추세선, 보조지표 등)

- 기술적분석 심화편(다우이론, 피보나치, 엘리엇파동, 하모닉패턴 등)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입니다.


오늘은 7월 첫째주 비트코인 제3차 분석을 하겠습니다.



- 요약 -


① (바이낸스 차트기준) 빨간색 하락 채널에서 벗어났고, 보라색 추세선 상단과 검정색 추세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② (선물/현물 거래량 분석기준) 기관의 현물 매집은 거의 막바지에 다다른 것으로 보입니다.

③ (코인베이스 차트기준) 파란색 추세선을 비트코인 반등의 마지노선이라 생각합니다.

- 반등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34.1K 이상 4시간봉 마감이 필수적이겠습니다.

- 파란색 추세선 하방이탈 시 저점갱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④ (개인적인 바람) 최근 주말=하락 징크스를 벗어나서 크게 반등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파란색 추세선을 비트코인 반등의 마지노선이라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반등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34.1K이상 4시간 봉 마감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안내드렸습니다.


또한, 선물/현물 거래량을 분석했을 때 기관의 현물 매집은 거의 막바지에 다다른 것으로 생각되며,


이번 주말 ~ 다음 주 현물 시장 주도하에 상방으로 가격의 큰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관점을 말씀드렸습니다.


* 본 론 *


본격적으로 바이낸스 4시간 봉입니다.

저항구간으로 보았던 34.8K 부근에서 횡보하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현재의 움직임은 RSI 과매수 지표를 식히기 위한 횡보과정으로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코인베이스 일봉을 보겠습니다.

빨간색 선은 9일 이동평균선으로 소위 9일 이동평균선은 세력선이라고 불립니다.(9일 이동평균선 = 세력선)


즉, 단기 수급의 힘을 파악할 수 있는 이동평균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상위 차트에서 보시다시피 비트코인은 9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이 관찰되며, 이는 긍정적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한편, 파란색 선은 50일 이동평균선입니다.


50일 이동평균선은 지난 1월부터 그 동안 비트코인의 저점을 보호해준 이동평균선이였으나,


지난 4월 23일 9일 이동평균선과 50일 이동평균선이 데드크로스가 난 시점부터 하방압력이 강해졌고 그 결과 28.8K까지 하락했습니다.


상위차트에서 보시다시피 50일 이동평균선과 캔들의 이격도가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9일 이동평균선과 50일 이동평균선 골든크로스하는 시점부터 상승의 힘이 강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코인베이스 4시간 봉입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파란색 상승/하락 추세선으로 둘러싸인 회색삼각형 속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동평균선 이격도, 거래량 분석, 캔들의 모습 등을 종합했을 때 특별한일이 없다면 삼각형 상방돌파를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 주봉마감이 중요합니다.


기존 안내드린 바와 같이 이번 주 주봉은 35.5K이상 마감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조건 충족 시 다음 주에는 좋은 흐름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 결 론 *


① 비트코인은 9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② 9일 이동평균선과 50일 이동평균선이 골든크로스하는 시점부터 상승의 힘이 강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③ 비트코인은 현재 파란색 추세선으로 둘러싸인 회색삼각형 속에 있습니다.

④ 개인적으로 특별한일이 없다면 삼각형 상방돌파를 예상합니다.

⑤ 지루하고 길었던 조정 및 횡보구간이 거의 마무리되어간다고 생각합니다.

⑥ 7월에는 비트코인이 멋있는 흐름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조회수 154회댓글 0개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Bybit-Logo-2021-01.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