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세선은 깨졌으나 거래량을 통한 진입
EP : 53700
TP : 54300
SL : 53200 (이전 수평매물대보다 약 -200불 위치, 매매일지 쓰면서 다시 생각해보니, 불안정해보이는 손절자리같습니다.)
진입 근거 - 1분봉 + 15분봉
↓15분봉
1. 상승추세선 닿을 때마다 지지되는 모습 확인 및 알게모르게 캔들의 저점이 조금씩 높아지는 모습 확인(사진 속 분홍색 사각형) -> 4시간봉 갱신전에 반등을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1분봉
진입할 당시에는 상승추세선을 깨고 내려간 상태지만, 1분봉 쌍바닥을 만들러 갈 때 거래량이 줄어들은 모습 및 수평매물대 확인후 바로 롱 진입!
익절 근거
진입 후 외출이기도 했고,15분봉상 고점 수평매물대 부근에서 혹시 리테스트하러 가지는 않을까? 싶어서 휴대폰으로 대충보고 너무 빠르게 익절한것 같습니다.
손절 근거
1. 15분봉 지지선부근 캔들의 저점은 높아지고 있었으나 상승추세선이 깨지고 하락시 지지선 작도 시점인 꼬리부분까지 뚫었을 경우 손절했을 예정입니다.
매매일지 쓰며 느낀점:
약 1시간동안 15분봉 볼린저밴드 기준 중단/상단 사이에서 노는 모습을 확인했었다면 상승추세로 접어들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홀딩했을것 같은데, 진입 후 외출로 인해 피보나치 되돌림 구간도 안 보고 너무 빨리 팔은것에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습니다.
거래량을 근거로한 진입방법도 유의미 한것 같습니다! ㅎㅎ 작성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
꾸준히 매매일지를 기록하시는 모습이 좋습니다 ^^ 1분봉으로 많이 접근하시기 때문에 더더욱 외출을 앞두고는 거래 힘드실거예요. 손절가를 넓힌 저배 저증거감으로 긴 거래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테스트라고 예상한 지점은 고점이라는 이유때문이었던 것 같은데 반대로 보면 넓게보면 지지 후 출발에 더 가까웠을 것 같습니다.